본문 바로가기

정치

KBS 수신료 인상 반대 서명, 시민들의 호응

어제(21) 저녁 서울 명동을 지나가다 KBS 수신료 인상 반대 서명운동하는 분들을 우연히 만났습니다. 현재와 같이 KBS가 공정방송의 책임을 저버리고 있는 상황에서는 저 역시 수신료 인상에 반대하는 생각을 갖고 있기에 저도 서명을 했습니다. 

그런데 서명을 하고 잠시 지켜보다가 놀라운 광경을 발견했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무척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서명에 참여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길을 지나던 많은 시민들이 특별한 설명을 듣지않고도 곧 바로 서명대로 와서 서명을 하고 가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KBS의 수신료 인상 추진에 반대의 뜻을 분명히 갖고 있는 시민들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가 될 것 같습니다.  

서명운동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물었더니 평소 2시간만에 2천명 가량의 시민들이 서명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지간한 일 갖고는 지나가던 걸음 멈추고 서명하지 않는 요즘 세태에서는 보기드문 참여라 할 수 있습니다. KBS, 그리고 여당이 시청자들의 반발을 무시하고 수신료 인상을 밀어붙인다면 시청자들의 큰 저항에 직면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현장의 모습을 담아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저의 인터넷 개인방송이 매일 밤 11시에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방송됩니다. 다른 시간대에는 수시로 재방송이 나갑니다. 아프리카 TV 앱을 다운받으면 아이폰을 통해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유창선의 시사난타' 바로가기 http://afreeca.com/sisatv

아래 왼쪽에 있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시면 이 글에 대한 '추천'이 됩니다, 여러분이 추천해주시면 이 글이 더 많은 사람에게 읽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