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민주당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요

내일(23일) 민주당의 다섯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토론회가 열립니다. 김진애, 강기정, 박선숙, 백원우, 최문순 의원이 함께 마련한 이 토론회는 6.2 지방선거가 끝난 시점에서 민주당이 가야할 길에 대한 논의들을 모아보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토론회에서 고원 교수와 함께 주제발표를 맡았습니다. 제가 발표하려는 주제는 ‘2012년을 향한 민주당의 과제’입니다. 2012년의 정권교체를 위해 민주당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고 무엇을 해야할 것인지에 대한 저의 의견을 말하려 합니다.

토론자도 잘 알려진 분들이 참여합니다. 고재열 기자, 김기식 참여연대 정책위원장, 김종배 시사평론가가 지정토론을 하고, 앞의 다섯 의원이 자유토론을 하게 됩니다.

지난 6.2선거에서 민주당의 승리가 결코 민주당이 잘해서 거둔 승리가 아니었음을 생각한다면, 이제 민주당을 변화시키는 일은 2012년 정권교체를 위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민주당의 다섯 의원이 이런 자리를 마련한 것을 반갑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번 토론회는 <오마이뉴스>를 통해 생중계된다고 합니다. 23일 오후 2시부터이니까 여러분도 관심갖고 지켜봐주십시오. 토론회 장소는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회의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저의 인터넷 개인방송이 매일 밤 11시에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방송됩니다. 다른 시간대에는 수시로 재방송이 나갑니다. 아프리카 TV 앱을 다운받으면 아이폰을 통해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유창선의 시사난타' 바로가기 http://afreeca.com/sisatv

아래 왼쪽에 있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시면 이 글에 대한 '추천'이 됩니다, 여러분이 추천해주시면 이 글이 더 많은 사람에게 읽힐 수 있습니다